본문 바로가기
하루 5분 건강정보/효능과 섭취방법

수국차 효능 및 수국차 부작용

by Funstory 2017. 4. 11.
728x90

수국차는 감로차 or 이슬차라고도 불리는데 당뇨개선, 다이어트 등에 탁월한 효능이 있어 TV프로그램에도 많이 소개가 되었습니다.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수국차 효능 및 수국차 부작용에 대해 밑에 작성하겠습니다.






수국차란?


꽃의 종류로 수국을 주전자에 달여서 만든 차로 특유의 향과 단맛으로 인해 맛도 즐기며 다이어트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차로 많이 알려져있습니다.




수국차 효능



1. 수국차 효능으로 이뇨작용을 합니다.



사람 몸 속에는 누구나 노폐물이 쌓이기 마련인데 수국차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요도를 통해 몸 안에 있는 노폐물을 배출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2. 비만 예방 및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습니다.



수국차에 다량의 식이섬유 및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여 지방 축적 억제 및 내장지방을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어 연예인들이 다이어트를 할 때 수국차를 많이 이용합니다.




3. 혈당을 조절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수국차에는 사포닌, 루틴 성분이 함유되어 혈당을 조절하여 당뇨를 개선하는 효능이 있고 다른 차와 다르게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지 않아 더 드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당분이 들어가지 않았는데도 단맛이 나서 당뇨있으신 분들이 먹기 좋은 차입니다.)




이 외에 비타민A, 비타민C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레몬과 양배추에 비해 3배정도 많은 영양소를 가지고 있어 ufc 추성훈선수도 수국차 다이어트로 체중감량을 했습니다.




수국차 부작용



수국차 부작용으로 자궁수축을 시키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임산부는 수국차를 피해주시면 되고 뭐든 건강식품, 약재 등 많이 먹어도 더 효과를 보진 않습니다.





모든지 적정량만 드시는걸 권장하고 꾸준히 섭취하시길 바라며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마퀴베리효능 및 부작용과 섭취방법

야관문효능 및 부작용과 야관문 복용법

햄프씨드 효능과 부작용 및 먹는법

아로니아 효능 및 분말 먹는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