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은 원천징수영수증에 나와 있는 금액 외의 종합소득이 있는 분들이 과세된 소득을 증명할 일이
있는 경우이며,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에 나와 있지 않는 소득에 대해서 증명할 일이 생겼을때
이를 증명하기 위해 소득금액증명원을 발급 받습니다.
연말정산을 하지 않는 경우 대출 또는 제출이 필요한 경우에는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지금부터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은 국세청홈택스에서 가능합니다.
먼저 국세청홈택스에 들어가주세요,
국세청홈텍스에 접속하신 뒤 , 먼저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방식을 선택하신 뒤 먼저 로그인 해주세요.
홈택스 로그인을 하셨으면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을 위해 메인 화면에서
민원/증명에서 소득금액증명을 클릭해주세요.
소득금액증명을 누르시면 , 위와 같이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신청서가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주민/사업자등록번호와 이름, 전화번호, 휴대폰 번호 등 인적 사항이 기재가 되어있습니다.
소득금액증명 인적 사항이 변경 된 경우 변경된 정보를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기본 인적사항을 확인하신 뒤에 신청내용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은 증명구분, 소득금액증명 발급 과세기간,
사용용도와, 제출할 곳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소득금액증명 수령방법은 주소와 주민번호 공개여부를 선택하신 뒤 신청하시면 됩니다.
소득금액증명원을 관공서 및 금융기관 필요한 곳에 제출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에 대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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