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희망 리턴 패키지 대상 및 희망 리턴 패키지 지원방법에 대하여 포스팅하겠습니다.
코로나19 여파로 인하여, 사업을 유지하기 힘들어 폐업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정부에서는 희망 리턴 패키지라는 지원을 통해 폐업 비용을 지원해 주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데
밑에 희망 리턴 패키지 대상 및 희망 리턴 패키지 지원방법에 대하여 작성하겠습니다.
희망 리턴 패키지란?
위기 소상공인의 경영정상화 지원을 통한 폐업 위기 극복과 신속, 안전한 사업 정리 후에
재창업 및 임금근로자 전환을 통한 안정적 재기 지원하는 시스템입니다.
희망 리턴 패키지 대상자
희망 리턴 패키지 지원 대상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폐업을 한 소상공인 및 폐업 예정인 소상공인, 경영위기에 맞은 소상공인
2.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제외 업종에 해당하지 않는 소상공인
3. 사업자등록증에 의거하여 사업개시일이 60일이 경과된 소상공인
희망 리턴 패키지 지원내용
희망 리턴 패키지 지원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경영개선 사업화
2. 재창업 사업화
3. 원스톱 폐업지원
4. 재도전 역량강화
원스톱 폐업지원은 폐업 예정인 사업주와 폐업 예정자에게 지원이 되며
본인이 원하는 분야에 선택을 하여 지원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법률자문과 채무조정은 담당 전문가를 통해 대면과 비대면으로 실질적으로 도움 될만한 정보를
지원해주며, 각 분야의 현업 전문가인 만큼 최대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지원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채무조정은 회생 등 전담 변호사가 지원하며, 절차 비용 지원도 하오니
부담 없이 지원하시길 바랍니다.
가장 많은 분들이 이용하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점포 철거 지원은 1평당 8만 원 이내로 지원이 가능하며, 점포 철거 및 원상복구 비용의 250만 원 한도 내에서 되는데,
만약 폐업을 하셨을 경우에 18년 1월 1일 이후로 폐업을 하신 분에게만 지원이 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희망 리턴 패키지 지원방법
위의 사진과 같이 희망 리턴 패키지 지원하실 때 주의사항입니다.
각 본인이 지원하고자 하는 항목에 유의사항을 꼭 읽어보신 후 본인이 지원받는 대상자인지 확인하셔야 됩니다.
희망 리턴 패키지 신청기간은 2022.01.01 ~ 예산 소진 시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희망 리턴 패키지 신청방법은 아래 링크를 따라 들어가신 후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https://www.sbiz.or.kr/nhrp/main.do
희망 리턴 패키지 신청 시 필요한 서류
점포 철거 지원 같은 경우에는 위의 사진과 같이 건물 임차 확인 서류와 정산 서류 등이 필요합니다.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제도이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어긋날 경우 지원을 받기 힘들 수도 있으니
위의 사항을 꼭 읽어보신 후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이외에 궁금하신 점은 중소기업통한콜센터 국번 없이 1357에 전화하셔서
문의하시면 조금 더 수월하게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희망 리턴 패키지 대상 및 희망 리턴 패키지 지원방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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