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비대면 바우처 지원금 총정리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하겠습니다.
2019년도부터 시작한 코로나로 인하여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과 회사 재직 중인 분들 모두 피해를 입었습니다.
현재까지도 피해를 받고 있지만 조금이나마 일상생활 회복에 도움이 되고자 소기업을 운영하고 계신 대표님과
중소기업에 운영하시는 대표님들을 위해 정부에서 비대면 바우처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하였습니다.
비대면 바우처 지원금이란?
화상회의, 재택근무 등 서비스 지원을 통하여 중소 및 벤처기업의 디지털화 촉진 및 비대면 서비스 분야에
육성을 목적으로 수요기업을 모집하는 용도로 만들어진 시스템입니다.
비대면 바우처 모집대상 및 모집규모
비대면 바우처 모집대상은 중소기업에만 해당됩니다.
비대면 바우처 모집규모는 15,000여 개의 지원자만 받고 있으며
신청자가 많아 15,000여개의 모집이 끝나면 해당 사업은 종료되오니, 최대한 일찍 지원하시길 바랍니다.
단, 대표자가 여러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경우에는 대표의 1개 사업장에만 신청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비대면 바우처 지원 내용
비대면 바우처에 사용할 수 있는 지원금 400만 원을 지급하며, 400만원 중에서 30%는 자기부담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지원금 400만원을 받는다는 가정하에 본인부담금은 120만 원입니다.
또한, 비대면 바우처 지원금 예외 대상으로는 2020,2021년도에 서비스 바우처 사업에 선정되어
바우처를 일부라도 지원받은 경우에는 재신청이 불가합니다.
비대면 바우처 지원금 신청기간
비대면 바우처 신청기간은 2022.04.01(금) 09:00 ~ 2022.04.14(목) 16:00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이의제기가 있으신 분들은 따로 이의제기 기간을 받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단, 신청기간에 모집인원의 2 배수(30,000개)가 지원한 경우에는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비대면 바우처 지원금 신청 방법
비대면 바우처 지원금을 신청하기 위해 밑에 링크를 들어가신 후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비대면 바우처 신청 절차는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홈페이지 접속 - 본인인증 - 대표자 및 기업 정보 입력 - 제출서류 업로드 - 서비스 활용계획 입력 후 제출을 하게 되면
심사를 걸쳐서 합격 여부를 알려주게 됩니다.
단, 서비스 활용계획 입력 시에 활용계획을 자세히 기재해주셔야 조금 더 좋은 평가를 받아서 고득점자 순으로
합격이 되실 수 있습니다.
비대면 바우처 지원금 필수 서류는
사업자등록증, 지방세 완납증명서, 사업수행 확약서, 법인등기부등본, 4대 보험 사업장가입자 명부 등을 필수로 제출하여야 되며 사업신청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 발급분에만 서류가 인정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추진 절차 및 일정으로는 2022.04.14일까지 접수를 받고 있으며, 검토를 통해 2022.05월 경에
지원대상자에 확정이 되시면 공급 기업으로부터 바우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운영기관인 이노비즈 협회에서 사업장에 제대로 서비스가 쓰이고 있는지
현장점검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비대면 바우처 이용 혜택
이상으로 비대면 바우처 지원금 총정리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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