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맛집,볼거리) 후기/경기도

광명동굴(주차요금,입장료,볼거리) 후기

by Funstory 2017. 3. 5.
728x90

독자는 이 주변에 토박이로 살면서 한번도 가본 적 없는데 문득 역사공부를 시작하면서 우리나라의 역사를 조금이라도 알고자 광명동굴을 갔다왔는데 역사도 알수있고 아름다운 풍경과 귀신의집, 동굴지하호수 등 여러모로 볼거리가 많고  와인레스토랑도 있는게 정말 신기했습니다. 역사에 대해 알고싶거나, 아름다운 사진을 찍고 싶으신분에게 색다른 광명동굴 추천을 드리며 후기를 쓰겠습니다.



국내 및 해외 여행정보를 공유하는 블로그, Hun의 여행STORY!


여행은 정보를 많이 얻은 상태로 가야지만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행 가이드북에서는 보지 못했던 맛집 or 숨어있는 아름다운 명소를 진솔한 후기로 작성 하겠습니다!


 광명동굴(주차요금,입장료,볼거리) 후기입니다.



우선 광명동굴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광명동굴은 1972년 폐광된 광명동굴(구 시흥광산)은 일제강점기 징용과 수탈의 현장이자 해방 후 근대산업화의 흔적을 고스란히 간직한 곳으로 멀리서도 역사를 되돌아보고자 여행하시는분들이 많이 오시는데요.
우선 타지역에서 오시는분은 광명 광명동굴-코스트코-프리미엄아울렛-이케아 이런 코스로 많이들 오십니다.
우선 교통편은 타지역에서 오시는분은 경기도지역이라 차가 많이 막힐수도 있으니 그점 유의하시고 오시구요. 주변에서 오시는 분들은 광명역에서 20분, 코스트코에서 버스타고 15분 , 자차타고 10분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광명 동굴 주차비는 무료이고 시설도 많이 확보되있으시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광명동굴 한바퀴 도는데 걸리는 시간은 넉넉히 1시간 30분 정도 잡으시면 되겠습니다.
그 이유는 광명동굴에서 사진마다 그역사시대의 모습이 써져있는데 그거 읽다보시면 시간이 훌떡 넘어가버립니다. 코스도 이리저리 돌아가게 되있고 엄청 넓어서 천천히 보신다는 생각으로 오시면 1시간 30분 정도 걸립니다.
입장료는 밑에 보시는 사진과 같이 개인으로 오신 어른 1인당 6천원 이고 나머지 분들은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안에 들어가면 바닥에 이 사진먼저 보입니다. 옛날 폐광 모습을 생각하며 글을 읽으시면 더 와닿으 실 수있습니고 이런 문구들이 곳곳이 보이며 사진을 찍을 수 있게 잘 마련되있습니다.




이런 광경들을 흔히 볼수 있고 식물원, 와인판매, 시식하는 곳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진 찍을수 있는 장소도 엄청 많으니 다양한 연령대가 올 수 있습니다.

커플들은 사진찍기 좋아서 가는경우도 많고 어른들은 폐광의 재현한 모습을 위해 가는사람이 대부분이라고 저는 생각 합니다.또한 형형색색 불빛과 주변에 꽃들도 구경할 수 있게끔 잘 꾸며놧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와인창고를 구경하시면서 와인 시식 및 창고를 구경하며 구매를 할 수 있고 그로하여 코스가 끝납니다.




와인바 사진모습입니다.

동굴이다 보니 겨울에 가면 찬바람이 매섭게 불고 추으니 갈때는 따뜻하게 입으시고 봄이나 여름에 가면 엄청 쉬원하다는 느낌이 들으실겁니다.

따뜻할 때 가시거나 낮에 가시는 걸 추천하겠습니다.

궁금하신점은 댓글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전국 및 해외여행 후기 or 맛집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고자 하시면 Hun의 여행STORY.





댓글